부산CRO 닫기

전체메뉴

 

공지사항 & News

부산CRO, 임상연구관리시스템 도입…16개 종합병원 참여 항암제 다기관 연구자주도 임상시험 IND승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본문

의약품 및 의료기기 개발 전문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부산CRO(대표 윤은영)는 국내 16개 종합병원이 참여하는 항암제 연구자주도 다기관 임상시험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연구자주도 임상시험에서 자주 발생하는 비용부담 문제를 해소한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부산CRO는 국립보건연구원이 운영하는 임상연구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존의 엑셀 파일이나 종이 기반 CRF에서 벗어나, 보다 비용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체계를 구축하였다.

윤은영 대표는 “이번 임상시험은 공공성과 학술성을 모두 갖춘 연구자주도 임상시험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부산CRO는 연구자들이 본연의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시스템 구축과 맞춤형 임상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CRO는 앞으로도 국내 임상연구 환경의 질적 향상과 연구자 지원 확대를 위해, 최신 기술 및 제도적 자원을 결합한 현장 중심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